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바이낸스 암호화폐 펀딩비 투자 - USDS-M 선물, 수수료 할인

by □■■□■ 2021.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USDS-M 선물을 활용한 펀딩비 투자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암호화폐 펀딩비 투자 - USDS-M 선물, 수수료 할인

 

지난 포스팅에서는 코인 현물을 증거금으로 사용하여(COIN-M 선물) 동일 수량만큼 1배 숏 포지션을 잡는 펀딩비 투자법을 소개하였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USDT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방식의 USDS-M 선물 펀딩비 투자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해외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계정이 필요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레퍼럴 ID에 HYN2T618를 입력하시면 거래 수수료 평생 1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HYN2T618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펀딩비(펀딩피)에 대한 개념과 소개,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 전송한 코인을 원하시는 투자 코인, 또는 USDT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래 첨부한 지난 포스팅(COIN-M 방식으로 펀딩비 투자하기)을 참조해 주세요!

바이낸스 코인 선물 펀딩비 (펀딩피) 투자 - COIN-M 방식, 수수료 할인

 

바이낸스 코인 선물 펀딩비 (펀딩피) 투자 - COIN-M 방식, 수수료 할인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금 손실 리스크가 적은 코인 투자법, 펀딩비 투자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코인 선물 펀딩비 (펀딩피) 투자 - COIN-M 방식, 수수료 할

shghok.tistory.com

USDS-M 선물을 활용한 펀딩비(펀딩피) 투자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투자 희망 금액을 절반으로 나누어 관리하신다고 생각 하면 쉽습니다. COIN-M 선물의 경우 현물 코인 자체를 증거금으로 활용하여 숏을 잡았기 때문에 희망 투자금의 전부로 코인을 사고 그 자체를 증거금으로 하여 동일 수량의 1배 숏을 잡았었지만, USDS-M 선물에서는 USD의 테더 코인인 USDT를 증거금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투자금 전체로 현물을 사시면 안됩니다. 위 사진의 바이낸스 앱에서 투자금의 50%로 현물을 구매해 주시고, 나머지 50%는 USDT의 형태로 USDS-M 선물 지갑으로 전송, 현물과 동일 수량의 1배 숏 포지션을 취해줍니다(격리, 1X). 이렇게 세팅을 완료하시면 코인 가격이 상승(현물 가격 상승, 숏 포지션 가격 하락)하거나 하락(현물 가격 하락, 숏 포지션 가격 상승)하더라도 총 투자금의 크기는 변동하지 않고 유지됩니다.

 

현물과 선물 포지션이 체결 완료 되셨다면 바이낸스 [지갑] 탭에서 동일 수량 여부를 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현물 잔고의 개수와 동일 코인의 선물 포지션 사이즈가 같아야 합니다. 또한 COIN-M 방식(숏 청산 리스크가 거의 없습니다)과 다르게 USDS-M 방식은 청산 가격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진입 가격의 약 2배가 청산 가격으로 세팅 되므로 현물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지는 않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세팅 시점 기준으로 현물 가격이 2배가 되면 숏 포지션이 청산되기 때문에 투자 금액이 현물가격 변동에 노출됩니다.

청산 가격에 유의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기에 COIN-M 방식에 비해 귀찮고 좋지 않은 방법으로 보여질 수도 있으나 USDS-M 방식이 조금 더 수익(펀딩비+스테이킹 이자)이 높은 편입니다. USDS-M 방식으로 세팅을 하게 되면 현물 보유분을 예금 또는 스테이킹을 맡겨서 이자 수익을 창출(위 사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두 선물 거래소의 펀딩비용을 비교하실 때에는 [COIN-M 펀딩비율]*2와 [USDS-M 펀딩 비율]*1을 비교(USDS-M은 숏 포지션을 취하는 금액이 COIN-M의 절반)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USDS-M 선물 거래를 활용한 펀딩비 투자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관리의 번거로움이 적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COIN-M 방식과, 어느 정도 모니터링을 해 주어야 하지만 조금 더 높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USDS-M 방식 중에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이 포스팅은 펀딩비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