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by □■■□■ 2020.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국의 데이터센터 리츠를 다뤄보려 합니다.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코로나 19사태 이후로 노동력이 급감하고 이동이 자유롭지 않아지면서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생산된 재화의 소비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필수적인 일부 품목들을 제외한 나머지 재화들을 생산 및 운영하는 기업들의 주가 하락이 자연스레 동반되었는데요, 리츠(REITs) 섹터의 주식 대부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리츠 회사는 호텔, 관광, 상업용 부동산을 주요 자산으로 하는 회사들이며 이들은 아직까지 코로나 이전의 주가를 회복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리츠 회사들과 달리 코로나 사태 이후로 오히려 주가가 더 높아진 종목들도 있는데요, 바로 데이터센터 리츠입니다. 코로나 방어주 이자 수혜주일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관련주로서 코로나가 종식된 이후에도 상당히 유망한 카테고리임이 틀림 없습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이 포스팅은 결코 투자 권유 및 종목 추천이 아님을 강조드립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던 미국 리츠를 중심으로 한 배당주 및 고배당주 36종목과 국내 리츠 회사들을 정리하여 소개드린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조바랍니다.

미국 배당주 및 고배당주 목록 - 배당 시기별 분류

 

미국 배당주 및 고배당주 목록 - 배당 시기별 분류

여러분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미국 배당주들을 배당 시기별로 나누어 소개하려 합니다. 미국 배당주 및 고배당주 목록 - 배당 시기별 분류 저금리 정

shghok.tistory.com

국내 부동산 배당주 리츠 - 배당 및 투자 정보

 

국내 부동산 배당주 리츠 - 배당 및 투자 정보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있는 리츠의 종류와 배당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국내 부동산 배당주 리츠 - 배당 및 투자 정보 최근 1년 사이

shghok.tistory.com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리츠 종목인 데이터센터 리츠는 이름 그대로 데이터센터에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입니다. 데이터센터는 서버용 컴퓨터나 스토리지 등의 IT 관련 기기들을 보관하고 운영 및 유지 보수를 할 수 있는 건축물인데요, 데이터센터 리츠들은 데이터센터가 들어갈 부지와 건물에 투자하고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입니다.

 

미국의 데이터센터 리츠 5종목입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중인 2020년 11월 19일 기준의 시가 총액과 배당률을 표기하였습니다. 모두 분기 배당주로 연 4회 배당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소개 드렸었던 리츠 종목들과 비교했을 때 훨씬 낮은 시가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 사태와 4차 산업혁명 붐이 일어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배당 성장을 지속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배당 성장률이 급등하는 주가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 이퀴닉스 또는 에퀴닉스(Equinix)라고 불리우는 종목은 데이터 센터 리츠 대장주로 동종 업계에서 세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 26개 국가에서 200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과 같은 유명한 IT 기업들을 고객사로 유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데이터센터 리츠 대표 2종목의 지난 1년간 주가 변화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증시가 폭락했던 올해 3월에 잠시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다가 머지 않아 엄청난 속도로 상승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 더 높은 가격에 안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회의가 모두 온라인 화상 회의로 대체되고 교육 기관 에서조차 온라인 강의를 선호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데이터센터의 수요가 오르게 된 것이지요. 최근 들어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이 들려오면서 주가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이 보이지만,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4차 산업혁명의 큰 물줄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기에 미래에도 매우 유망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주 이자 코로나 방어주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는 미국의 데이터센터 리츠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의 성장이 더더욱 기대되는 종목들 인만큼 지속적으로 유심히 지켜볼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