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미국 물류창고 리츠 - E커머스 관련주, 배당 정보

by □■■□■ 2020.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커머스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물류창고 리츠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미국 물류창고 리츠 - E커머스 관련주, 배당 정보

 

통신 기술 발달의 산물인 인터넷이 등장한 이후로 리테일과 상업 구조의 변화가 다이나믹 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점들의 가치는 인터넷 시대 이전보다는 다소 낮아진 상태이며 음식점이 아닌 일반 소매업의 기준으로 보았을 때 그 매력이 점점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은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더욱 더 가속화되었는데요, 코로나가 종식된 이후에도 E커머스의 수요는 점점 더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주도적입니다. 미국의 물류센터와 그 부지에 투자하는 물류센터 리츠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매우 적합한 종목 섹터라고 생각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2019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사람들 중 약 19억 2천만명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였으며 이 매출이 3.5조 달러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이 숫자가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주문 물량에 대비하기 위하여 전용 창고 시설과 부지의 수요 역시 점차 증가할 예정이며 이에 투자하는 기업들도 많아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물류창고 리츠(Storage REITs)는 물류창고 및 물류창고 부지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신탁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흔치 않은 종류이지만 미국에서는 이미 많은 리츠 기업들이 물류창고를 주요 자산으로 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지속적으로 늘어날 E커머스의 수요에 대비하기 위함이지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데이터센터 리츠와 마찬가지로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수혜를 본 종목 섹터 중 하나입니다.

 

미국의 물류창고 리츠 9종목입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중인 2020년 12월 6일 기준의 시가 총액과 배당 정보를 표기하였습니다. 매 월 배당을 지급하는 월배당주인 스태그 인더스트리얼(STAG)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1년에 4번 배당을 지급하는 분기 배당주들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종목은 스태그 인더스트리얼(STAG)과 프로로지스(PLD)인데요, 프로로지스는 최근 세계적인 투자 은행인 모건 스탠리에서 2020년 9월 30일 기준으로 보유 지분을 3.8%나 늘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물류창고 리츠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배당 정보를 공유해 보았습니다. 매번 강조 드리는 내용이지만, 제가 올리는 포스팅들은 결코 투자 권유 및 종목 추천의 글들이 아닙니다. 보조적인 정보 정도로만 활용하여 주시고 투자하시기 이전에 개별 종목에 대한 심도 깊은 공부와 분석을 선행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난 포스팅들에서 소개해 드린 다른 섹터의 미국 리츠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국의 데이터센터 리츠를 다뤄보려 합니다.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코로나 19사태

shghok.tistory.com

미국 헬스케어 리츠 - 고령화 시대 관련주, 배당 정보

 

미국 헬스케어 리츠 - 고령화 시대 관련주, 배당 정보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령화 시대 관련주인 미국의 헬스케어 리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헬스케어 리츠 - 고령화 시대 관련주, 배당 정보 의료 및 과학 기

shghok.tistory.com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