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미국 헬스케어 리츠 - 고령화 시대 관련주, 배당 정보

by □■■□■ 2020.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령화 시대 관련주인 미국의 헬스케어 리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헬스케어 리츠 - 고령화 시대 관련주, 배당 정보

 

의료 및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기대 수명의 증가와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 고령화 현상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선진국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입니다. 미국 역시 예외는 아닌데요, 미국 통계청에 의하면 지난 2010년 4월에 미국 내 65세 이상의 인구가 4000만 명을 넘어섰고, 가까운 미래인 2050년에는 약 9천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인구 고령화에 관련된 주식 섹터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이번에 소개 드릴 헬스케어 리츠입니다.

 

미국의 헬스케어 리츠는 노인 주거시설, 요양원, 전문 간호시설, 의료용 건물(병원 또는 연구 시설)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신탁입니다. 여느 리츠 주식들과 마찬가지로 높은 배당 수익률이 특징이며, 회사마다 자산의 위치와 세부 종목이 다르기 때문에 투자하시기 전에 해당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헬스케어 리츠 15종목입니다. 시가 총액과 배당 정보는 2020년 12월 4일을 기준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월 배당주인 LTC 프로퍼티즈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1년에 4번 배당을 지급하는 분기 배당주입니다. 이 중 국내 투자자들에게 가장 유명한 종목은 웰타워(WELL)와 벤타스(VTR), 그리고 오메가 헬스케어(OHI)인데요, 웰타워의 주요 투자 자산 및 수익 창출 경로는 노인 주택(Senior Housing)이며 벤타스는 노인주택 및 의료 사무실(Medical Office Building), 그리고 오메가 헬스케어는 전문 간호시설(Skilled Nursing Facility)입니다. 노인 관련 시설뿐만 아니라 대형 병원에 주로 투자하는 메디컬 프로퍼티즈 트러스트(MPW)와 같은 종목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헬스케어 리츠의 갼략한 소개와 배당 정보를 다뤄 보았습니다.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데이터센터 리츠처럼 미래 성장 가치가 큰 리츠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이 포스팅은 결코 투자 권유 및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견해가 담긴 소개 글 정도로 보아 주시길 바랍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데이터센터 리츠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안녕하세요, 생활재테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국의 데이터센터 리츠를 다뤄보려 합니다. 미국 데이터센터 리츠 -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배당 정보 코로나 19사태

shghok.tistory.com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